로그인회원등록비번분실현재접속자
이자리의 주인은? 이자리의 주인은
   

I D
PW
회원등록 비번분실
News


  licen
옥외광고사 시험풀이
옥외광고사시험문제 풀이를 하는 곳입니다 계속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문제은행 의견 나누기<<--클릭
작성자 사인애드
작성일 2003-09-20 (토) 03:00
ㆍ추천: 0  ㆍ조회: 507      
IP:
광고경관 시험문제 풀기 (221~240 번 문제)

 

 
 

【문제221】도시경관의 이미지 형성에 기초가 되는 요소로서 적당하지 않은 것은?

가. 인구밀도                                  나. 공원 녹지 등의 면적

다. 옥외광고물의 종류나 수량, 규모            라. 가로(街路)의 폭

☜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222】가독성(可讀性)에 대한 설명 중 가장 바르게 설명된 것은?

가. 가독성이 우수한 문자는 굴림체이다.

나. 서체의 종류에 관계없이 획수가 많을수록 가독성이 높다

다. 가독성이 우수한 문자는 명조체이다.

라. 한자는 가로선 보다 세로선의 수가 대부분 많기 때문에 세로선의 간격을 넓히는 것이 가독성이 좋다.

☜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223】광고계획의 크리에이티브 전략에서 <일상에서 소비자가 체험한 기억을 이용하여 그 장면을 재현하여 광고상품으로 끌어올리는 것>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한 것은?

가. 감성전략                      나. 동조전략

다. 브랜드 이미지 전략            라. 포지셔닝 전략

☜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224】다음 문장의 ( )안에 들어갈 알맞은 말은?

환경형성이란 개념은 모든 디자인의 상위개념으로서 종합적인 견지 에서는 ( )의 개념이 되고 있다.

가. 조화        나. 경관       다. 대중(mass)      라. 공공(公共)

☜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225】경관의 향상을 위해 고려되어야 할 사항 중 적절하지 않은 것은?

가. 지역미관을 높이기 위해서는 '보기 흉한' 경관을 제거하는 것이 좋다.

나. 옥외광고업계의 디자인 능력을 전체적으로 향상시킨다면 시내경관도 상당히 변화할 것이다.

다. 지역의 활성화에는 그 곳에서 생활하는 생활자의 관점인'안정'보다 도
       그 곳을 즐기는 방문자의 관점인 '활기' 쪽을 우선해야만 한다.

라. 도시는 이질적인 것들의 집합이므로 그 집합들 속에 도시의 즐거 움이 있다고 할 수 있다.

☜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226】아래 문장은 지구의 성격과 광고물의 해석을 나타낸 것이다. A, B, C 에서 각각 설명하고 있는 지구를 바르게 연결한 것은?

A 기업의 이미지광고나 상품광고, 백화점 상점 등의 광고물이 주종을 이루는데, 각각의 점포나 건물의 크기, 용도, 구조에 따라 형태가 결정 된다.

B 지구 특성상 그곳에서 활동하는 기업이나 공장의 종사자를 상대로 한 광고물이 많다. 따라서, 광고물은 긍지와 보람을 느끼게 하며, 생산 의욕과 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C 자기존재를 인식시키는 표시(상호, 건물명 등 표시), 또는 기업 이미지를 홍보하는 광고로 이루어진다. 광고물은 기품 있고 고급 스런, 신뢰와 믿음을 줄 수 있는 방향으로 기획 설치된다.

          A            B             C 
------------------------------------------ 

가. 쇼핑지구    공업지구    오피스지구

나. 공업지구    쇼핑지구    오피스지구

다. 오피스지구  쇼핑지구     공업지구

라. 쇼핑지구   오피스지구    공업지구

☜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227】( )에 들어갈 알맞은 단어를 나열한 것은?

같은 회사가 여러 종류의 제품을 만들어 이 제품의 종류를 식별하기 위해 만들어진 마크, 즉 상표를 ( )마크라고 하고 이것이 법적 수속을 거쳐 등록된 것을 ( )마크라고 하며 등록 상표라고도 부른다.

가. 브랜드 트레이드

나. 트레이드 브랜드

다. 심 볼 트레이드

라. 트레이드 심 볼

☜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228】다음 ( )안에 들어갈 알맞은 말은?

( )이란 문자의 읽기 쉬운 정도를 말한다. 읽기 쉬운 것, 읽기 어려운 것이란 문자 하나하나에 관한 것이며 말의 문자 배치, 문장 으로서의 레이아웃에 관한 것이라고도 할 수 있다.

가. 도장효과       나. 가독성        다. 상징성       라. 의미성

☜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229】다음 문장에 들어갈 적절한 말은?

모더니즘이란 문학, 철학, 예술 등의 입장에서 보면 전통적인 것을 ( )하거나 그것에 대립해서 ( )적, 또는 기계 문명적인 것을 강하게 주장하는 ( )주의적 경향이나 또는 그러한 예술을 통틀어 「모더니즘」 이라고 한다.

가. 부정 근대 주관

나. 주관 부정 근대

다. 유지 장기 보수

라. 고수 유지 보수

☜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230】광고물을 볼 때 가시효과가 낮은 경우에 대한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

가. 광고물의 형태가 작고, 복잡할 때

나. 양쪽의 색이 채도가 낮을 때

다. 광고물을 보는 거리가 가까울 때

라. 광고물을 비추는 빛이 너무 약하거나 반대로 너무 강렬할 때

☜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231】옥외광고물이 소비자들에게 비판받는 이유가 아닌 것은?

가. 옥외광고물과 주변 환경과의 부조화현상

나. 옥외광고물의 안정성과 미관문제

다. 옥외광고물의 범람

라. 옥외광고물의 과다한 정보제공 기능

☜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232】광고 집행 매체와 메시지를 이해하는데 필요한 감각기능과의 관계를 나타낸 것이다. 잘못 연결된 것은?

가. 텔레비전 - 청각, 시각              나. 라디오 - 시각

다. 신문 - 시각                        라. 옥외 - 시각, 청각

☜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233】옥외광고 매체의 역사에 대한 기술 중 적절하지 않은 것은?

가. 광고의 매체 역사는 간판광고부터 시작되었다.

나. 구한말에 페인트가 들어와 함석에다 글자를 써서 붙이는 간판이 등장하게 되었다.

다. 1910년 파리에서 열린 EXPO에서 아크릴이 소개되어 옥외광고의 혁신을 가져왔다.

라. 일본의<전통보>에 의하면, 현존하는 세계최초의 광고는 터키에서 발견된 매춘광고로 밝혀졌다.

☜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234】사인의 종류와 기능에 대하여 기술한 것이다. 잘못 연결된 것은?

가. 유도사인-사물의 명칭을 나타내서 다른 것과 식별한다

나. 안내사인-사물의 위치와 상호관계의 전체를 나타낸다

다. 설명사인-관리자의 의도나 사물의 내용을 나타낸다.

라. 규제사인-안전이나 질서를 유지하기 위한 행동을 나타낸다.

☜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235】 다음 내용을 읽고 ( )에 들어갈 알맞은 것은?

1933년 제 4차 국제 근대 건축가회의(CIAM)에서는 도시계획의 원리 즉 채광, 소음예방, 녹지대를 슬로건으로 채택하고 거주, 노동, 오락의 3요소를 건축상에 기능적으로 안배하는 방법을 제시하였다. 또한 5개의 표제(주거, 오락, 작업장, 교통, 역사적 건조물)에 걸쳐 근대도시 문제에 관한 자료를 제시하였다. 이러한 일련의 선언들을 ( )이라고 한다.

가. 모더니즘(Modernism)                     나. 아테네 헌장

다. OMA(Office of Metropolitan)             라. 로고타입(Logotype)

☜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236】그림에서 보여주는 광고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가. 현재 LED와 큐보드(Q-borad), 컬러비전(color-vision) 등을 사용 하고 있다.

나. 컬러풀(colorful)하고 선명한 시각적 표현이 가능하다.

다. 국민체육진흥기금 조성을 위해 한시적 운영을 계획했던 광고 형태 이다.

라. 효과 측정 기반이 미약하다.

☜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237】그림에서 보여주는 광고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가. 법적, 공간적 제약이 적어 좋은 위치 확보가 용이하다.

나. 크고 관심을 유발한다.

다. 조명이나 형광 장치를 이용하여 야간에도 선명한 시각적 전달이 가능하다.

라. 효과 측정 기반이 미약하다.

☜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238】 디지털(digital)화로 대변되는 멀티미디어 기능의 발전과 옥외광고의 관계를 가장 잘 설명하고 있는 것은?

가. 멀티미디어 이용이 늘어날수록 옥외광고는 감소할 것이다.

나. 멀티미디어 기능은 시각적 정보 제공 매체인 옥외광고와는 무관 하다.

다. 멀티미디어 기능은 옥외광고를 포함하는 광고활동에 큰 영향을 줄 수 없다.

라. 멀티미디어적 요소와 옥외광고를 결합시켜 새로운 형태의 옥외광고 가 증가할 것이다.

☜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239】옥외광고비 규모에 대한 서술이다. 옳지 않은 것은?

가. 옥외광고비는 지난 3년간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다.

나. 2002년 옥외 광고비는 인터넷(internet) 광고비를 초과하였다.

다. 2002년 옥외 광고비는 잡지와 라디오 매체 광고비의 합을 초과 하였다.

라. 옥외광고는 IMF 구제금융 시대에도 꾸준한 성장을 하였다.

☜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240】옥외광고 발전 방향에 대한 예측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가. 모바일(Mobile) 성향은 점점 약화될 것이다.

나. 입체형 광고에서 평면 광고로 변하고 있다.

다. 옥외광고를 전략적이고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효과 측정 및 분석이 더욱 필요할 것이다.

라. 이미 과도한 수준인 옥외광고비는 점점 감소할 것이다. 

☜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정답>

221. 가 222. 다 223. 나 224. 가 225. 다          226. 가 227. 가 228. 나 229. 가 230. 다

231. 라 232. 나 233. 다 234. 가 235. 나          236. 가 237. 가 238. 라 239. 라 240. 다

  0
3500
번호     글 제 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26 디자인 관련 시험문제 풀기 (1~20 번 문제) 사인애드 10-01 03:52 1248
25 법규관련 시험문제 풀기 (221~240 번 문제) 사인애드 10-01 02:17 847
24 법규관련 시험문제 풀기 (201~220 번 문제) 사인애드 10-01 02:04 485
23 법규관련 시험문제 풀기 (181~200 번 문제) 사인애드 10-01 01:31 470
22 법규관련 시험문제 풀기 (161~180 번 문제) 사인애드 10-01 01:15 532
21 법규관련 시험문제 풀기 (141~160 번 문제) 사인애드 10-01 01:02 441
20 법규관련 시험문제 풀기 (121~140 번 문제) 사인애드 10-01 00:46 564
19 법규관련 시험문제 풀기 (101~120 번 문제) 사인애드 10-01 00:04 412
18 법규관련 시험문제 풀기 (81~100 번 문제) 사인애드 09-21 06:32 489
17 법규관련 시험문제 풀기 (61~80 번 문제) [2] 사인애드 09-21 06:13 677
16 법규관련 시험문제 풀기 (41~60 번 문제) 사인애드 09-21 05:23 406
15 법규관련 시험문제 풀기 (21~40 번 문제) 사인애드 09-20 03:49 427
14 법규관련 시험문제 풀기 (1~20 번 문제) 사인애드 09-20 03:18 539
13 광고경관 시험문제 풀기 (221~240 번 문제) 사인애드 09-20 03:00 507
12 광고경관 시험문제 풀기 (201~220 번 문제) 사인애드 09-20 02:46 403
11 광고경관 시험문제 풀기 (181~200 번 문제) 사인애드 09-20 02:31 390
10 광고경관 시험문제 풀기 (161~180 번 문제) 사인애드 09-20 02:21 457
9 광고경관 시험문제 풀기 (141~160 번 문제) 사인애드 09-20 02:08 400
8 광고경관 시험문제 풀기 (121~140 번 문제) 사인애드 09-20 01:53 598
7 광고경관 시험문제 풀기 (101~120 번 문제) 사인애드 09-20 01:48 397
12

[사인애드]는 정보통신윤리강령을 준수하며 개인정보호 약관을 제시하고 이의 보호에 최선을 다합니다.
Copyright ⓒ SignAD - All rights reserved.1995-2012 / signad@naver.com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771-1 우림로데오스위트101호 / 운영본부:김동욱
전화:031-915-0559 / FAX:0505-912-4282 / 사업자등록번호:128-04-26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