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등록비번분실현재접속자
이자리의 주인은? 이자리의 주인은
   

I D
PW
회원등록 비번분실
News


  licen
옥외광고사 시험풀이
옥외광고사시험문제 풀이를 하는 곳입니다 계속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문제은행 의견 나누기<<--클릭
작성자 사인애드
작성일 2003-09-20 (토) 02:31
ㆍ추천: 0  ㆍ조회: 390      
IP:
광고경관 시험문제 풀기 (181~200 번 문제)

 

 
 

 

【문제181】옥외광고물의 특징에 대한 서술로 가장 적절한 것은?

가. 사회 여론형성에 주도적인 역할을 한다.

나. 도시 경관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다. 수용자와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사용된다.

라. 수용자의 선별성이 뛰어나다.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182】 다음 ( )안에 들어갈 말로 알맞은 것은?

( )의 탄생은 소비사회의 상황을 비판하는 무기가 되고 있다. 화면 하나에 클로즈업 된 간판을 모티브로 그려진 팝의 작품은 그 거대한 힘의 배후에 자본주의의 영향이 깔려있다. 대중을 소비자의 입장으로 유도하는 도구로서의 광고판의 모습은 그것을 주제로 창작된 작품에 의해 사회 문화 상황을 인식시키고자 하는 쪽으로 바뀌게 된다.

가. 팝 아트     나. 옥외광고    다. 네온사인     라. 매스미디어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183】광고물의 안전한 감각에 대한 기술 중 잘못된 것은?

가. 인간의 안전 감각 형태는 정형화(定形化)되고 변화되지 않는 것이다.

나. 안정은 긴장감을 제거할 때 찾을 수 있다.

다. 심리적 안정을 위해서는 미래를 예측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 내야 한다.

라. 광고물의 디자인은 심리적 안정을 위해 구조상의 안전확보에만 신경 써야 한다.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184】옥외광고물과 다른 매체와의 연관성을 서술한 다음 보기 중 적절하지 않은 것은?

가. 옥외광고물은 공간 매스미디어라는 독자성 때문에 
      음성이나 영상을 다루는 광고 매체와 같이 사용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나. 뉴 미디어와 옥외광고물은 상호 광고효과를 보완하는 역할이 가능 하다.

다. 신문광고나 방송광고와 같이 사용하는 것이 더 큰 효과를 가져 올 수 있다.

라. 광고 집행시 보조 매체가 아닌 주 매체로 사용이 가능하다.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185】다음에 들어갈 알맞은 말은?

( )란 끝없이 움직이고 변화하는 빛의 연속적인 패턴이다.

망막(網膜)에 기록된 영상, 즉 데이터를 처리하여 인지하고 체계화하는 것은 ( )라고 한다. 본다는 것은 이들의 복잡한 시스템(눈, 대뇌 등)이 작용하여 하나의 의미를 형성해 가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가. 시야 시각세계

나. 시각 시야세계

다. 시각세계 시야

라. 시각세계 비주얼 월드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186】다음 글의 ( )안에 들어갈 조합으로 적절한 것은?

「매스 이미지」란 말의 의미는, 「이미지」라는 매우 주관적인 말을 결합시킨 말이다. 매스·미디어나 매스 프로덕션에서 「매스」는 ( ) 이라는 동일 개념이 포함되어 있지만, 오늘날은 매스·미디어 자체가 전체라는 의미보다, 그 안에 개인을 대상으로 하는 ( )(한)개념 으로 이해되는 것이 보편화되고 있다.

가. 다 량, 개인적(personal)        나. 공 중, 복 잡

다. 다 중, 세부적                   라. 군 중, 매 스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187】넓은 의미의 옥외광고로 볼 수 없는 것은?

가. 빌보드 광고                  나. 철도 광고

다. 직접우편 광고(DM)            라. 야탑 광고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188】옥외 광고의 장점이 아닌 것은?

가. 크고 관심을 유발한다

나. 높은 빈도의 달성

다. 구매하러 가는 시점에 광고가 가능

라. 많은 양의 정보 제공 능력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189】옥외광고물과 도시경관과의 관계에 대한 설명 중 적절하지 않은 것은?

가. 옥외광고물은 도시 경관의 정체성(identity) 형성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나. 옥외광고물은 지역의 특색에 따라 지역마다 차이를 보일 수 있다.

다. 옥외광고물은 건축물이나 녹지 등과 같이 도시경관을 구성하는 중 요한 요소이다.

라. 옥외광고물은 개성 있는 도시 경관을 형성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190】환경문제에 기여하는 옥외광고물 제도에 대한 설명 중 가장 적절한 것은?

가. 재활용이 가능한 옥외광고물 소재를 이용할 것.

나. 내구성이 있는 소재를 최우선으로 사용할 것.

다. 옥외광고물 소재로 목재를 사용하지 않을 것.

라. 옥외광고물과 음성이나 영상 등의 매체를 병행하여 사용할 것.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191】개성있고 양호한 광고 경관을 유도하는 옥외광고 정책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가. 옥외광고물의 크기, 수량, 위치 등의 규제를 완화

나. 옥외광고물의 설치를 금지하는 지역을 확대시킨다.

다. 옥외광고물의 공동화를 추진한다.

라. 옥외광고물의 소재에 대한 규제를 완화시킨다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192】교통광고에 속하지 않는 것은?

가. 버스 외부 광고           나. 택시 외부 광고

다. 전동차 내 광고           라. 축구장 펜스 광고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193】옥외광고의 특성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가. 옥외광고는 다른 매체와 비교하여 물리적으로 크기 때문에,
       크기에 따른 강력한 임팩트(impact)를 전달한다.

나. 광고에 정기적으로 접촉할 기회가 많기 때문에 수용자 잠재인식에 작용하는 효과가 있다.

다. 일정 공간에 고정되기 때문에 그 지역의 상징이 될 수 있다.

라. 옥외광고는 게시되는 장소에 관계없이 동일한 광고 효과를 갖는다.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194】옥외광고기획을 크게 4단계로 나눈 것이다. 가장 적절한 것은?

가. 상황분석→옥외광고 기본전략→옥외광고 크리에이티브전략→옥외 광고 매체전략

나. 상황분석→옥외광고 크리에이티브전략→옥외광고 매체전략→옥외 광고 기본전략

다. 옥외광고 기본전략→상황분석→옥외광고 크리에이티브전략→옥외 광고 매체전략

라. 옥외광고 크리에이티브전략→옥외광고 기본전략→옥외광고 매체 전략→상황분석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195】옥외광고의 기획 과정에서 상황 분석 단계로 볼 수 없는 것은?

가. 경쟁사분석              나. 광고효과분석

다. 제품분석                라. 소비자분석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196】옥외광고의 규제에 대한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

가. 옥외광고물 광고표현의 경우 일반광고 규제법에 저촉을 받는다.

나. 전광판 광고의 경우 통합방송법의 규제를 받는다.

다. 옥외광고의 자율 규제를 위해서는 옥외광고물 사업자의 윤리와 도덕의식이 중요하다.

라. 옥외광고에서 대표적인 자율 규제는 법적인 규제이다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197】옥외광고물의 종류와 그에 대한 설명이다. 잘못 짝지어진 것은?

가. 돌출광고 - 비닐 등을 사용한 풍선과 기구 등에 문자·도형 등을 표시하여
                  건물의 옥상이나 지면에 설치하거나 공중에 띄우는 광고물

나. 현수막 - 천·종이 또는 비닐 등에 문자·도형 등을 표시하여
                건물 등의 벽면, 지주 또는 게시시설에 매달아 표시하는 광고물

다. 광고탑(선전탑) - 도로 등 일정한 장소에 탑을 설치하여
                        탑면에 문자·도형 등을 표시하는 광고물

라. 아치 광고물 - 도로 등 일정한 장소에 문틀형 또는 반원형 등의 게재 시설을 설치하여 
                     문자·도형 등을 표시하는 광고물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198】옥외광고를 크게 2가지로 분류한 것이다. ( )에 들어갈 알맞은 말은?

( )은 기업 또는 상품이미지 등의 소구(訴求)나 CI(corporate identity)를 위한 기업명, 상품명을 표시하여 기업 이미지를 기억시키 고 구매욕구로의 유도를 목적으로 하는 것이다.

( )은 공공적인 정보의 표시와 관련된 것으로 공공기관, 공공 시설에 있어 필요로 하는 존재, 위치, 방향을 표시하는 사인을 목적 으로 하고 있다.

가. 공공사인 기업사인

나. 기업사인 공공사인

다. 커뮤니케이션 네온사인

라. 네온사인 커뮤니케이션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199】옥외광고에 대한 설명으로 잘못된 것은?

가. 광고의 가시성과, 노출빈도, 커버리지(coverage) 등을 평가하고 광고 료를 산출해야 한다

나. 옥외광고에 대한 광고주의 인식이 아직은 미흡한 수준이다.

다. 옥외광고 전문인력 양성이 필요하다.

라. 옥외광고물의 광고 효과는 조사할 필요가 없다.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200】옥외광고 관련 용어에 대한 설명이다. 바르게 연결된 것은?

가. 도달률(Reach)-주어진 기간동안 광고 메시지에 노출된 특정 인구 통계적 집단의 백분율이다.

나. CPP(Cost Per Point)-주어진 기간동안 광고메시지에 도달된 사람 들의 평균횟수를 의미한다.

다. 서큘레이션(Circulation)-광고노출 단위로서,
      1개월에 걸쳐서 특정 시장내의 모든 인구에 노출되는데 필요한 옥외포스터의 수를 나타낸다.

라. 쇼잉(Showing) - 일정 시간동안 교통수단 안에서 광고 메시지에 노출될 잠재성을 가진
                       18세 이상의 사람 수를 말한다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정답>

181. 나 182. 가 183. 라 184. 가 185. 가           186. 가 187. 다 188. 라 189. 라 190. 가

191. 다192. 라 193. 라 194. 가 195. 나            196. 라 197. 가 198. 나 199. 라 200. 가

  0
3500
번호     글 제 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26 디자인 관련 시험문제 풀기 (1~20 번 문제) 사인애드 10-01 03:52 1246
25 법규관련 시험문제 풀기 (221~240 번 문제) 사인애드 10-01 02:17 845
24 법규관련 시험문제 풀기 (201~220 번 문제) 사인애드 10-01 02:04 484
23 법규관련 시험문제 풀기 (181~200 번 문제) 사인애드 10-01 01:31 468
22 법규관련 시험문제 풀기 (161~180 번 문제) 사인애드 10-01 01:15 530
21 법규관련 시험문제 풀기 (141~160 번 문제) 사인애드 10-01 01:02 439
20 법규관련 시험문제 풀기 (121~140 번 문제) 사인애드 10-01 00:46 564
19 법규관련 시험문제 풀기 (101~120 번 문제) 사인애드 10-01 00:04 410
18 법규관련 시험문제 풀기 (81~100 번 문제) 사인애드 09-21 06:32 488
17 법규관련 시험문제 풀기 (61~80 번 문제) [2] 사인애드 09-21 06:13 675
16 법규관련 시험문제 풀기 (41~60 번 문제) 사인애드 09-21 05:23 406
15 법규관련 시험문제 풀기 (21~40 번 문제) 사인애드 09-20 03:49 424
14 법규관련 시험문제 풀기 (1~20 번 문제) 사인애드 09-20 03:18 537
13 광고경관 시험문제 풀기 (221~240 번 문제) 사인애드 09-20 03:00 506
12 광고경관 시험문제 풀기 (201~220 번 문제) 사인애드 09-20 02:46 403
11 광고경관 시험문제 풀기 (181~200 번 문제) 사인애드 09-20 02:31 390
10 광고경관 시험문제 풀기 (161~180 번 문제) 사인애드 09-20 02:21 455
9 광고경관 시험문제 풀기 (141~160 번 문제) 사인애드 09-20 02:08 397
8 광고경관 시험문제 풀기 (121~140 번 문제) 사인애드 09-20 01:53 598
7 광고경관 시험문제 풀기 (101~120 번 문제) 사인애드 09-20 01:48 396
12

[사인애드]는 정보통신윤리강령을 준수하며 개인정보호 약관을 제시하고 이의 보호에 최선을 다합니다.
Copyright ⓒ SignAD - All rights reserved.1995-2012 / signad@naver.com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771-1 우림로데오스위트101호 / 운영본부:김동욱
전화:031-915-0559 / FAX:0505-912-4282 / 사업자등록번호:128-04-26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