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등록비번분실현재접속자
이자리의 주인은? 이자리의 주인은
   

I D
PW
회원등록 비번분실
News


  licen
옥외광고사 시험풀이
옥외광고사시험문제 풀이를 하는 곳입니다 계속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문제은행 의견 나누기<<--클릭
작성자 사인애드
작성일 2003-09-20 (토) 02:21
ㆍ추천: 0  ㆍ조회: 456      
IP:
광고경관 시험문제 풀기 (161~180 번 문제)

 

 
 

 

【문제161】우리나라의 옥외광고물 현황을 설명한 것 중 적절하지 않은것은?

가. 고도성장과 함께 상업활동이 급성장하여 옥외광고매체가 부각되었다.

나. 다양한 신소재 개발로 아름다운 환경을 조성 할 수 있었다.

다. 전문성이 결여된 디자인이 난무하고 있다.

라. 도시면적의 증대, 도시인구 증가 들도 옥외광고물의 범람을 부추기 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162】다음( )안에 들어갈 말 중 가장 적절한 것은?

[광고물의 경관 요소로서의 참가의미는 광고라는 하나의 ( )이 경관에 심볼적인 가치를 제기한다는데 있다고 하겠다.]

가. 상징물              나. 조형물              다. 기호물            라. 설명물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163】매스미디어는 매스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갖고, 대중사회와 연계되어 불특정 다수의 수신자에게 대량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커뮤니케이션 과정이다. 이러한 매스미디어의 특징을 설명한 것 중 부적절한 것은?

가. 정보수신자로부터 제공자로의 피드백은 아주 쉽다.

나. 정보를 대량으로 복제한다

다. 개개의 불특정 다수 정보 수신자에게 전달한다.

라. 정보의 흐름은 일방적이다.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164】현재 우리나라에서 옥외광고물이 도시의 시각적인 혼란을 가져오고 있다고 여겨지고 있다.
이렇게 되어진 요인이라고 할 수 없는 것은?

가. 제작업자의 기능과 자질이 부족하나 광고주의 기술개발비, 예술적 창작비는 충분히 지불되고 있다.

나. 우리나라의 건물은 경제밀도가 높아 광고물의 설치가 조밀하다.

다. 광고물 설치에 있어 도시미관 측면에 신경쓰기 보다는 단기적, 근 시안적이다.

라. 영업주나 점포주의 경쟁의식에만 치중되어 원색적인 색상사용이 불 가피한 경우가 많다.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165】옥외간판의 종류와 설명을 연결한 것 중 잘못된 것은?

가. 가로형 간판 - 건물 4층 이상에 부착하는 광고물은 허가가 필요하다.

나. 세로형 간판 - 건물의 벽면에 돌출되게 부착하는 광고물로서 세로의 길이는 20미터 이내 이어야 한다.

다. 돌출간판 - 건물의 벽면에 돌출되게 부착하는 광고물로서 세로의 길이 는 20미터 이내 이어야 한다.

라. 옥상 간판 - 건물옥상에 별도로 설치하며 건물 높이의 3분의 1을 초과하여서는 안된다.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166】다음은 옥외광고물 종류 중 어디에 해당하는 내용인가?

〔동일장소 또는 건물 부지에 2개 이상의 간판을 표시하는 경우에는 하나의 간판에 통합하여 연립형으로 표시하여야 한다.〕

가. 돌출간판          나. 옥상간판          다. 지주이용간판           라. 가로 세로형간판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167】철도, 국도, 고속도로변에 설치된 야립광고의 개선을 위하여 검토 되어야 할 사항이 아닌 것은?

가. 문자체의 크기와 형태의 비례

나. 고속도로 주변환경과의 조화

다. 광고물 자체의 조형성

라. 가독성과 시인성에 관한 것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168】케빈린치의 [이미지어빌리티의 발상]에서 말하는 도시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요소라고 할 수 없는 것은?

가. 녹지 - 연속된 것을 중단하는 것                   나. 랜드마크

다. 교통망 - 도시하천 등                             라. 공공사인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169】광고물과 경관의 관계를 설명한 것 중 적절하지 못한 것은?

가. 옥외광고물은 도시의 역사와 함께 존재하며 전승된 생활문화로써 그 가치를 찾을 수 있다.

나. 광고물은 다양한 소재로 구성된 구조물로 하나의 문화로 인지되어 왔다.

다. 구조물로서의 광고물의 가치는 도시발전과는 별도로 독립성을 갖고 성장했다.

라. 건축물로 조화된 각종 소재 공간 속에 근대 이미지를 표상하는 광고 물이 개발되었다.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170】광고전략인 AIDMA법칙의 기호 설명이 잘못된 것은?

가. A - attention 주목        나. I - interest 흥미     다. D - design 디자인      라. M - memory 기억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171】다음은 최근의 광고 전략 중 하나를 설명한 것이다.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매스미디어를 총동원한 광고전략이다. 잡지의 멀티플광고, 옥외의 초대형간판 등 모든 매스미디어를 동원하여 주로 의식적인 베스트셀러를 만드는 수법을 사용하는 전략이다.]

가. 미디어잭           나. 블록버스터          다. 오브제             라. 디렉트 메일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172】도시환경 이미지를 형성하는 요소라고 볼 수 없는 것은?

가. 인구밀도         나. 가로의 폭        다. 공원 녹지의 면적     라. 옥외광고물의 색채 및 형태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173】옥외광고의 커뮤니케이션에는 경관으서의 노이즈가 문제로 대두되는데, 사회적 노이지의 증대를 가져을 가능성을 설명한 것 중 가장 부적절한 것은?

가. 커뮤니케이션 양이 증가하고 그 활용이 다양할때

나. 정보신호를 기호화 한다거나 해석하는 작업이 차례로 잘 이루어질때

다. 기술혁신이 급격하게 일어나고 사람들이 그 뉴스의 선택을 망설일때

라. 시장이 고도로 발달하고 풍부한 상품이 나와 경제적 의미 결정에 압력을 가할 때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174】교통기관의 사인계획을 설명한 것이다. 잘못 설명한 것은?

가. 행동의 기점과 종점이 되는 공항이나 역, 환승 등 복잡한 행동이 필요로 하는 곳은
          정보를 될 수있는데로 간단하고 명쾌하게 전달 할 수 있도록 한다.

나. 정보를 받아들이는 측을 고려하여 문자 뿐아니라 그림문자(피토그램) 을 병행하여 이해도를 높인다.

다. 교통기관 사인은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최우선이기 때문에 주변의 환경과는 고려하지 않아도 된다.

라. 시인성이나 가독성뿐만 아니라 출발지점에서 목적지 까지의 정보가 어떻게 연결되는가를 고려하여
          네트워크적인 계획이 필요하다.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175】다음은 도시경관과 광고에 대한 설명이다. 적절하지 못한 것은?

가. 경관이란 풍경의 미관이며 환경의 표면이다.

나. 수용과 비판의 관계가 주관적으로 기능할 때 광고경관의 가치를 판가름 할수 있다.

다. 경관속에서 광고물을 볼 때 게슈탈트 심리학의 원리에 따르면 경관 은 도 (圖)가 되고 광고는 장(場)이 된다.

라. 도시란 단순한 생활장소만으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인간생활의 변화를 반영한 장소 이기도 하다.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176】기업 아이덴티티를 실현하기 위한 기본요소가 아닌 것은?

가. 전용 인테리어 폼.        나. 사명,상표           다. 전용서체, 전용색채        라. 트레이드캐릭터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177】CI의 개발로 통일된 이미지로 소구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고려해야 할 사항이 아닌 것은?

가. 이미지사용 횟수의 통일

나. 로고타입과 취급방법의 통일

다. 형태와 소재에의한 통일

라. 색채의 통일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178】CI를 설명한 것중 잘못된 것은?

가. CI는 Coporate Identity 의 약자이다.

나. CI는 기업의 개성과 이미지를 직접적으로 전달하지는 못한다.

다. 경영이념을 구체화하는 유력한 수단으로 활용된다.

라. 커뮤니케이션 매체로써 기업과 관련된 모든 것에 활용된다.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179】사인의 개념을 설명한 것이다. 적절하지 않은 것은?

가. 이름이나 국기도 자기를 표현하는 사인이다.

나. 비둘기는 평화를 의미하고 기독교를 의미하는 십자가는 사인이라 할 수 없다.

다. 경찰의 수신호도 기호계 사인이다.

라. 우리나라의 청사초롱도 하나의 상징적 사인이다.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문제180】다음 문장의 ( )안에 들어갈 말은?

건축이 갖고 있는 도시적인 이미지는 그 지역의 ( )로써 존재 한다는 것이다. 이 때문에 건축의 개성이 주위와의 조화 속에서 확립되는 것으로 건축은 단독의 ( )조형물이 아니라 중요한 설계상의 포인트로 부상하고 있다.

가. 랜드마크, 상징적인             나. 랜드마크, 기호적인     

다. 심볼, 기호적인                 라. 심볼, 상징적인

마우스로 긁으면 정답입니다 .......................정답만 체크후 채점해보세요

 

 

 

 

 

 

 

 

 

 

 

 

 

 

 

<정답>

161. 나 162. 다 163. 가 164. 가   165. 라           166. 다 167. 라 168. 라 169. 다 170. 다

171. 가 172. 가 173. 나 174. 다  175. 다            176. 가 177. 가 178. 나 179. 나 180. 나

  0
3500
번호     글 제 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26 디자인 관련 시험문제 풀기 (1~20 번 문제) 사인애드 10-01 03:52 1247
25 법규관련 시험문제 풀기 (221~240 번 문제) 사인애드 10-01 02:17 845
24 법규관련 시험문제 풀기 (201~220 번 문제) 사인애드 10-01 02:04 484
23 법규관련 시험문제 풀기 (181~200 번 문제) 사인애드 10-01 01:31 468
22 법규관련 시험문제 풀기 (161~180 번 문제) 사인애드 10-01 01:15 530
21 법규관련 시험문제 풀기 (141~160 번 문제) 사인애드 10-01 01:02 439
20 법규관련 시험문제 풀기 (121~140 번 문제) 사인애드 10-01 00:46 564
19 법규관련 시험문제 풀기 (101~120 번 문제) 사인애드 10-01 00:04 410
18 법규관련 시험문제 풀기 (81~100 번 문제) 사인애드 09-21 06:32 488
17 법규관련 시험문제 풀기 (61~80 번 문제) [2] 사인애드 09-21 06:13 675
16 법규관련 시험문제 풀기 (41~60 번 문제) 사인애드 09-21 05:23 406
15 법규관련 시험문제 풀기 (21~40 번 문제) 사인애드 09-20 03:49 424
14 법규관련 시험문제 풀기 (1~20 번 문제) 사인애드 09-20 03:18 537
13 광고경관 시험문제 풀기 (221~240 번 문제) 사인애드 09-20 03:00 506
12 광고경관 시험문제 풀기 (201~220 번 문제) 사인애드 09-20 02:46 403
11 광고경관 시험문제 풀기 (181~200 번 문제) 사인애드 09-20 02:31 390
10 광고경관 시험문제 풀기 (161~180 번 문제) 사인애드 09-20 02:21 456
9 광고경관 시험문제 풀기 (141~160 번 문제) 사인애드 09-20 02:08 397
8 광고경관 시험문제 풀기 (121~140 번 문제) 사인애드 09-20 01:53 598
7 광고경관 시험문제 풀기 (101~120 번 문제) 사인애드 09-20 01:48 396
12

[사인애드]는 정보통신윤리강령을 준수하며 개인정보호 약관을 제시하고 이의 보호에 최선을 다합니다.
Copyright ⓒ SignAD - All rights reserved.1995-2012 / signad@naver.com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771-1 우림로데오스위트101호 / 운영본부:김동욱
전화:031-915-0559 / FAX:0505-912-4282 / 사업자등록번호:128-04-26359